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1. 고객은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사전에 약속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과의 약속시간을 우선적으로 지키겠습니다.
2. 사무실 입구에 직원 사진, 담당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여, 고객이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라고 우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히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4. 모든 직원은 먼저 자신의 이름을 밝히고, 대화 시에는 공손한 태도와 정중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5.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출장,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상담 및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6. 노약자나 장애인이 방문하실 경우 의자를 권해 드리는 등 친절히 안내해 드리고 제반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며, FAX, 복사기 등 행정장비 이용에도 불편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7. 고객께서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1. 전화는 고객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 없는 만남이므로 항상 친절하고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2.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반갑습니다,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3.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친절하게 응대하며, 업무담당자가 다른 사람인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O팀의 담당자에게 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4. 담당자 부재 시에는 고객이 원하실 경우 용무를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 전화 또는 e-메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우리 센터와 무관한 용무의 고객이 잘못된 전화를 하셨을 경우에는 “고객님 여기는 OOO한 업무를 처리하는 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입니다. 죄송하지만 다시 한 번 전화번호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6.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때는 "다른 문의사항은 없으십니까?",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인사를 한 다음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1. 우리는 고객이 센터의 홈페이지(www.urcb.or.kr)를 쉽고 편하게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관리하고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2. 고객은 우리 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문의 및 민원을 해결하실 수 있으며 [Q&A] 게시판을 통해 질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1. 우리 센터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하였을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1.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 여러분께서 친절한 직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접수·처리 창구
1. 우리 센터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게시판, 문서, 전화,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3.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재)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 우편 : (47874)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로55-32, 212호(사직동, 실내체육관)
- 분야별 전담부서
- 비전전략분야 : 051-717-2511
- 기획경영분야 : 051-717-2522
- 공동체활성화분야 : 051-717-0315
- 재생사업분야 : 051-717-2692
- 뉴딜지원분야 : 051-717-2404
- 공간재생분야 : 051-714-0692
- 비콘운영분야 : 051-714-4131
- 영도도시재생혁신센터운영분야 : 051-717-3924
- FAX (공통): 051-710-7230